리본카 견적 후기(2023년 9월 기준)

리본카 견적 후기입니다. 패밀리카로 쓰고 있는 자동차를 중고차로 팔기 위해 중고차 매매상에 견적을 요청했던 적이 있습니다. 헤이딜러와 리본카에 견적을 요청했었는데요. 리본카가 확실히 괜찮은 플랫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중고차를 팔 때 왜 리본카를 이용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리본카 중고차 견적 후기

보통 중고차를 팔기 위해 중고차 매매상을 많이 알아보게 되며 요즘은 딜러들에게 입찰을 받는 시스템으로 견적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본카 견적 후기 및 선택해야 하는 이유

리본카 견적 후기

리본카 홈페이지 메인 화면

중고차 판매 시 리본카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아주 단순합니다. 견적가가 높았기 때문입니다. 헤이딜러에 입찰을 했을 때 최고가가 2,150만원 정도였는데요. 리본카에서는 2,310만원이라는 금액으로 견적을 내줬습니다. 150만원 차이인데 정말 큰 금액 차이였습니다. 물론 자동차를 실제로 보고 감가를 더 할 수도 있겠지만 일단 헤이딜러의 견적은 터무니 없이 적은 경우가 많습니다.

헤이딜러 견적 결과

혹시나 중고차를 판매하실 분들은 헤이딜러의 견적을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가끔은 정상적인 가격을 부르는 딜러도 있겠지만 그럴 가능성은 다른 플랫폼보다 낮을 것 같습니다. 또한 보통 딜러들의 견적 가격은 참고만 하시고 직거래를 통해 판매하시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직거래를 하는 것은 귀찮을 수 있고 불특정 다수의 사람을 만나야 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긴 한데 그래도 일단 직거래를 한 번 정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만 신경 쓴다면 중고차 매매상에 파는 금액보다 최소 100만원 이상은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지금 당장 자동차를 팔지는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감가가 너무 심하기 때문에 아까워서 조금이라도 더 타볼 생각입니다. 제가 지금 신차를 출고한 지 이제 막 1년이 지났기 때문에 조금 더 타려고 결정했습니다.

혹시나 중간에 괜찮은 매수자가 생긴다면 그 때 팔 생각입니다.

최근에 당근 마켓을 통해 중고차를 판 후기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당근 마켓에서 중고차 거래한 후기

리본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리본카에서 중고차 견적을 받은 후기를 안내해 드렸는데요. 혹시나 중고차를 거래하실 분들은 다양한 업체에 견적을 받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딜러마다, 업체마다 가격이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일단 견적을 받아보시고 직거래를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직거래가 너무 귀찮거나 어렵다면 꼭 양심이 있는 딜러와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시대에 한 푼이라도 더 주는 딜러, 친절한 딜러와 거래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